영화 추천 트루먼쇼 삶을 돌아보게 하는 명작

줄거리 설명 있음, 결말 스포 없음
가끔 우리 삶이 너무 잘풀리거나, 너무 안풀릴 때 우리 삶이 누군가의 생각이나 다른 사람이 만든 인생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도 기억 못하는 과거에라도, 여러분은 그런 생각을 가졌을 지도 모릅니다. 이번에 추천드리는 영화는 트루먼쇼입니다.


트루먼의 삶은 남들과 다릅니다. 그의 인생은 한 TV쇼 감독이 연출한 것이죠. 그의 친구들과 그의 가족, 그가 하루에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배우입니다.
그리고 트루먼의 일상을 티비로 방영하죠. 그 프로그램 이름이 트루먼쇼입니다.

여느 때와 같이 평화로운 일상에 살다가 트루먼은 점점 이상함을 깨닫습니다. 라디오에서도 그를 관찰하는 것 같은 목소리가 나오고, 수상한 사람들의 움직임이나 행동이 계속됩니다.

미심쩍었던 주인공은 모든 사람을 의심하게 되고 결국 최고조에 다다르자 탈출을 감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를 관찰하는 감독에 의해 저지되고, 그는 감독이 만든 세상에서 빠져나가려 하는데.. 과연 트루먼은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별점☆☆☆☆☆
정말 추천하는 명작입니다. 코미디 장르여서 웃음 요소도 있고, 감동도 있어서 몰입도가 높았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난 영화긴 하지만 우리한테 주는 메시지는 강력합니다.

당신의 인생을 되돌아보세요. 행복한가요?
우리는 매일이 똑같은 일상을 살고 있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살고 있습니다.


영화를 보며 느낀건 트루먼처럼 우리는 삶을 감시당하며 살진 않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만나고 싶은 사람들응 만나고, 좋아하는 것을 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살 수 있습니다.

제가 영화를 보며 느낀건 다른 사람들의 안좋은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삶을 감시당하며 살지 않기에 눈치만 보며 살다간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고 사람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교훈을 주는 내용이기에 저는 트루먼쇼 영화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