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등장인물 실화 명대사 결말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등장인물과 실화 여부 명대사 체크 결말 알아보기

 

수리남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남미 국가 수리남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는 6부작 드라마이며 민간인과 국정원이 협력하여
범죄를 소탕하려는 주제

 

수리남은 22년 가을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며 넷플릭스에서 공개가 되었다. 드라마 수리남의 시간적 배경은 2008년~2009년을 바탕으로 하며 남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의 마약왕을 체포하는 작전에 국정원은 한 사업가를 포섭하고 그들이 만들어내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다.

 

넷플릭스 수리남 예고편

 

2022 볼만한 영화 추천 TOP3

2022 볼만한 영화 추천 TOP3 올해는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영화가 점점 상영되기 시작했는데요. 그래서 올해는 볼만한 영화들이 꽤 있었습니다. 한 8편 정도의 영화를 보았는데 그중 괜찮았던 TOP3

blogerchelt99.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등장인물

 

등장인물은 강인구(하정우), 전요환(황정민), 최창호(박해수), 변기태(조우진), 데이비드 박(유연석), 첸진(장첸)

연기를 잘한다고 소문난 배우들의 합작이며 실제로도 연기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 변기태 캐릭터의 조우진 배우가 굉장한 호평을 받았다.

 

수리남 실화인가

일단 수리남의 배경은 드라마와 거의 일치한다고 보면 된다. 수리남이라는 나라명을 드라마의 이름으로 썼는데, 마약에 관련된 내용을 내보낸다니 수리남 측에서의 반발도 있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실제 이름인 조봉행의 일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만큼 꾸며낸 것이 아닌 사실 묘사를 했기에 드라마화가 될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실제 조봉행은 수리남에서 대규모 마약 조직을 만들어 활동하였고 드라마의 시기와 같은 2009년 도에 국정원, 미국 마약 단속국, 브라질 경찰들이 합세해 체포를 했다고 한다.

드라마 수리남 명대사

 

드라마를 안본 분들도 수리남의 명대사는 알고 있지 않을까 싶다.

  1. "강프로, 식사는 잡쉈고?"
  2. "너 사탄 들렸어?"

그 밖에도 기억에 남는 대사들이 있지만 이 두 개가 가장 핫하지 않았나 싶다. 1번의 경우 많은 분들이 수리남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문장이 된 것 같고, 2번의 경우 시상식 때 정해인 배우가 황정민을 보고 수리남이 생각난다는 발언에 황정민 배우는 재치 있게 "너 사탄 들렸어?"라는 발언을 해 화제가 되었다. 하필 또 그 자리에 유연석 배우가 진행을 맡고 있어서 "에이멘~"이라는 말을 덧붙여 참가자들과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었다.

 

넷플릭스 수리남 결말과 후속편 암시?

 

넷플릭스 수리남의 결말은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브라질 경찰, 미국 경찰, 국정원이 협력해서 전요한을 체포한다. 이 과정 전 제일 반전은 변기태가 국정원 소속이었다는 것.. 그리고 전요한을 체포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준 강인구는 가족들이 있는 한국으로 돌아와 첫 화에서 보여줬던 곳인 카센터를 다시 하게 되면서 결말이 난다.

 

후속작은 어떻게 될까? 우선 지금 6부작으로 나온 시즌을 1이라고 가정했을 때 시즌1은 조봉행이 감옥에 가면서 스토리는 마무리를 지었다. 하지만 수리남의 반응이 좋아서인지 시즌2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근데 이름이 수리남이라 시즌2가 나올 수 있으려나? 수리남에서 벌어진 사건이 더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시즌 1로 끝나도 깔끔한 것 같은데 앞으로 시즌 2 여부가 궁금해지긴 하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