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물건 등록하는법 온도 올리는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이들이 당근마켓이라는 중고거래앱을 사용하는데요. 중고나라의 거래위험성은 동네 주민들로 직거래를 하게끔하여 낮춰서 인기가 급상승하는 앱입니다.

오늘은 당근마켓에 물건을 등록하고 온도를 어떻게하면 올릴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에 물건 올리는법


당근마켓에 물건을 올리는 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홈에서 주황색으로 글쓰기 버튼만 눌러준다면 바로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예시로 상품을 올려볼까요?

이렇게 간단하게 올려도 되고 상세하게 적어도 됩니다.
물건 사진을 업로드하고 물건 내용을 다 적었다면 등록하면 되는데요. 등록 버튼을 누르면 동네 사람들에게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온도 올리는 법


다음은 온도를 올리는 법입니다. 당근마켓 온도를 올리려면 우선 많은 거래 횟수가 필요한데요. 아무래도 거래 횟수를 쌓아야 후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판매를 하든, 구매를 하든 횟수를 늘려야 후기를 받을 수 있는 구조인데요. 따라서 온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해야 합니다.

집 안을 샅샅이 살펴 필요 없는 물건들을 모조리 당근마켓에 올립니다. 그리고 구매를 희망하는 문의가 들어오면 친절하게 약속을 잡습니다. 직거래 장소는 꼭 본인이 편한 집 앞이나, 사무실 앞, 출퇴근하는 역 앞 등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꼭 약속 시간에 늦지 않도록 5분~10분 미리 가있으세요. 후기를 남기는 곳에 약속 시간에 관한 사항도 있기 때문에 미리 도착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판매자 or 구매자를 만났을 때에도 친절하게 질문에 대답해 주시거나 응대를 한다면 상대가 좋은 후기를 남겨줄 수 있습니다.

중고 물품 구매를 할 때에도 당근에 들어가 필요한 것이 있다면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야 판매를 할 때와 마찬가지로 과정을 겪고 후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온도사진

 


저도 한때 당근마켓 온도를 주황색 단계까지 올린 적이 있었는데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거래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러 물건을 팔아야 합니다. 근데 사실 온도가 높으면 자기 만족도만 높아지는 것이기 때문에 여기에 너무 신경 쓰지 마시고 소소하고 매너 있게 상대를 대해준다면 당근 온도는 높아지기 마련이라
기본 예의만 갖추셔서 거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