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알뜰요금제 활용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핸드폰을 보다 저렴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중고폰을 활용할 것임을 알려드리며 특성상 중고폰을 마음에 들어하지않거나 못믿으시는 분들은 조금 안맞는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내가 활용하는 방법


저는 5G가 처음 나왔을 때부터 지금까지 5G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 이유 중 하나는 4G가 충분히 빠르다고 느껴서이고 굳이 요금제를 안바꿔도 될 것 같다는 판단에서였습니다. 저는 핸드폰을 바꿀 때 항상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중고로 핸드폰을 구매해서 유심칩을 갈아끼우는 방식으로 교체를 하는데요.

이를 활용하면 요금제 변경 없이(알뜰 요금제 활용중) 저렴한 가격에 내가 원하는 핸드폰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고로 구매하는 것의 장점


우선 한 시즌이 지난 핸드폰의 경우 예를 들면 s23이 나온 시점에서 s22 중고로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데요. 이것저것 따져가며 상태도 살펴보고 최대한 직거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만나서 물건을 꼼꼼히 켜보시기도 하고 상태를 체크해야 나중에 탈나는 것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급제 개념이기 때문에 요금제를 변경할 필요가 굳이 없어집니다. 요새는 요금제에 핸드폰 가격을 녹여서 몇개월 동안은 혜택을 빵빵하게 주며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해놨더군요.

그치만 저는 중고 구매하여 유심칩을 갈아끼우고,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는게 젤 저렴한 것 같습니다. 알뜰 요금제가 좋아? 라고 묻는 분들에게 답하겠습니다.

쓸만해요! 왜냐하면 알뜰 요금제도 매 월 데이터 11기가에 11기가를 다 쓰면 하루 2기가씩 무료로 주기때문에 웬만한 유튜브도 꽤 오랜 시간 동안 가능해서 출퇴근 시간은 충분할겁니다.

알뜰 모바일 요금제는 요새 워낙 많은 회사에서 등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알아보셔도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중고폰 단점


중고폰을 사는 것의 단점은 우선 중고라는 것이죠. 요새는 인식이 괜찮아져서 S급 물건도 많고 저 역시 중고거래로 자주 다양한 물품들을 사는 편인데 제 친구는 중고 거래를 불신하더군요. 제품 상태나 거래시 물품이 제대로 도착할지 의문이 있었어요.

그럴땐 안전거래를 이용하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요.

두번째 단점은 as가 안된다는 것인데요. 중고폰을 사고 금방 고장이 나면 대책이 없습니다. 이럴땐 업체를 통해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중고거래를 적극적으로 해본다면 요새는 시스템이 잘되어있어서 괜찮은 매물을 구할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로 돈도 아끼고 절약한다면 부자에 한걸음 가까워지지 않을까요?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