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vs 맨시티 리뷰 강호들의 대결

5월 10일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서 레알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가 맞붙게 되었는데요. 이번 매치는 레알 마드리드의 홈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렸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정보

포지션

레알 마드리드의 포지션은 정석 포메이션인 4-3-3을 들고 왔습니다. 레알이 잘 사용하는 포메이션이기도 하고 챔피언스 전통 강호이기 때문에 홈에서 역시 조금 우세를 띄었는데요.


라인업

공격수: 비니시우스/벤제마/호드리구
미드필더: 모드리치/크로스/발베르데
수비수: 카마빙가/알라바/뤼디거/카르바할
골키퍼: 쿠르투아

맨체스터 시티 정보


포지션

맨체스터 시티의 포지션은 스리백 전술을 활용한 3-2-4-1로 원정길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수비 숫자를 늘리는 방향으로 운영 목적을 두었습니다.

라인업


공격수: 홀란드
미드필더: 그릴리쉬/귄도안/더 브라위너/베르나르두 실바
로드리/스톤스
수비수: 아칸지/디아스/워커

경기양상

두 팀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강한 두팀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초반엔 원정 맨시티 쪽에서 압박을 통하여 공격 전개를 해봤지만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진은 단단했습니다. 전반 중반 레알이 다시 분위기를 가져오면서 비니시우스가 중거리 슛으로 선제골 달성. 홀란드 역시 레알의 수비를 뚫기 쉽지않아보였습니다.

후반에는 맨체스터 시티의 수비력이 돋보였습니다. 최근 맨체스터 시티 수비진은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거기에 에데르송도 선방하는 모습을 보여줘 맨시티 역시 쉽게 지지않을 거라는 발버둥.

결국 후반 67분, 케빈 더 브라위너의 중거리가 나와 1대1 무승부를 기록합니다. 튼튼하던 레알의 수비진 역시 중거리를 막기는 어려웠습니다.

총평

경기 내용은 정말 강팀 간의 대결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수비진에서 집중력이 돋보였던 내용이었습니다. 레알의 수비진에 홀란드는 돌파구를 찾지 못한 모습을 보여줬으며 맨시티가 홈으로 가게 된다면 또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레알의 입장에서는 홈에서 거리를 벌려놔야 유리했을텐데 맨시티의 수비가 단단했습니다.

다음 경기 2차전 맨체스터의 챔피언스 리그 결승으로 가는 관문이 될 수도 있겠군요. 물론 레알이 챔스에서는 뿌리가 있는 팀이기 때문에 양팀 감독들의 전술이 중요하게 작용할 게임인 것 같습니다.

드디어 펩이 맨체스터 시티에게 우승을 안겨줄 단계에 가까워질것인지, 아니면 레알이 강호답게 화력으로 결승에 올라갈지 기대가 되는 매치업이네요. 4강 2차전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