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영 당시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었던 <도깨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아직까지도 유명한 ost와 수많은 명장면들을 만들어낸 명작.
오늘은 한국 드라마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TOP5 중 하나인 도깨비를 소개해드릴게요.
기본정보
도깨비는 2016년 12월부터 시작해 17년 1월까지 방영된 16부작 드라마로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드라마로 많이 꼽힌다. tvn에서 방영된 작품에도 불구하고 최고 시청률 20퍼센트를 기록했다.
줄거리
불멸을 살아가고 있는 도깨비 김신(공유). 그는 장군으로 전장에서 죽었지만 사람들이 소원하여 그는 불멸의 삶이 되었고, 그의 업으로 뺄 수 없는 칼이 박힌 채 살아가게 됩니다. 몇천 년의 시간을 살아온 그는 그의 불멸을 끝내줄 사람을 찾고 있었죠. 어린 소녀 지은탁(김고은)은 태아 시절, 산모가 뺑소니를 당해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도깨비가 나타나 지은탁은 살게 되고, 그 후로 인연이 이어져 도깨비와 만나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도깨비와 저승사자(이동욱)과 함께 거주하며 불멸의 삶을 끝내는 걸 도우려는 은탁과 전생에 얽힌 주변 인물들의 내용으로 드라마는 전개됩니다.
결말
도깨비의 결말입니다. 도깨비 신부(지은탁)과 도깨비는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며 불멸의 삶을 끝내는 걸 주저하지만 결국 칼을 뽑아냅니다. 도깨비는 무의 세계에서 벌을 받게 되는 동안 지은탁은 어린이집 차량이 위험에 처하게 되는 걸 막기 위해 본인이 희생하여 사망하게 됩니다. 그렇게 홀로 남겨진 도깨비는 어느 장소를 걷다가 환생한 은탁이를 마주하는 장면을 뒤로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감상평
저는 웬만하면 드라마를 챙겨보는 스타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조금만 흥미가 떨어져도 다시 보지 않는 성격인데 도깨비는 겨울만 되면 생각이 난다는 사람들의 말이 있을 정도로 저에게도 인상 깊은 드라마구요. 안 보신 분들에겐 꼭 한 번쯤은 볼만한 드라마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 등 주, 조연배우들의 연기력과 스토리라인, 흥미로운 요소들로 이루어진 작품입니다. 두 번 봐도 재밌는 드라마 도깨비 추천드립니다.